κ·Έλ¦Όμ±… γ€Žλ‚˜μ˜ 독산동』을 펼치고,μ‹œλ‹ˆμ–΄μ™€ ν•¨κ»˜ν•œ μ‹œν₯ μ–΄λ°˜μŠ€μΌ€μΉ˜πŸŽ¨

2025. 3. 20. 21:58γ†μˆ˜μ—…

μˆ˜μ—… ν›„ 단체 μ‚¬μ§„πŸ“Έ

 
μ˜€λŠ˜μ€ μ‹œλ‹ˆμ–΄λΆ„λ“€μ„ λŒ€μƒμœΌλ‘œ 그림책을 ν™œμš©ν•œ μˆ˜μ—… 봉사λ₯Ό μ§„ν–‰ν–ˆλ‹€.

λ‚΄κ°€ μ„ νƒν•œ 그림책은 μœ μ€μ‹€ μž‘κ°€λ‹˜μ˜ γ€Žλ‚˜μ˜ 독산동』

이 책을 κ³ λ₯Έ μ΄μœ λŠ” μ–΄λ₯΄μ‹ λ“€μ΄ μžμ‹ μ˜ μœ λ…„ μ‹œμ ˆμ„ λ– μ˜¬λ¦¬λ©° λ”°λœ»ν•œ 감정을 λŠλ‚„ 수 μžˆλ„λ‘ 돕고 μ‹Άμ—ˆκΈ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

독후 ν™œλ™μœΌλ‘œλŠ” μ–΄λ°˜μŠ€μΌ€μΉ˜ μ»¬λŸ¬λ§μ„ μ„ νƒν–ˆλ‹€.

μ»¬λŸ¬λ§μ— μ§‘μ€‘ν•˜μ‹œλŠ” μˆ˜κ°•μƒλΆ„λ“€πŸ₯°

 
μ»¬λŸ¬λ§μ„ ν•˜λ©° 색을 μ„ νƒν•˜κ³  손을 μ›€μ§μ΄λŠ” κ³Όμ • μ—­μ‹œ 집쀑λ ₯을 높이고 인지 κΈ°λŠ₯을 μœ μ§€ν•˜λŠ” 데 도움을 쀄 수 μžˆλ‹€.
 
μ»¬λŸ¬λ§μ— μ§‘μ€‘ν•˜μ‹œλŠ” μ–΄λ₯΄μ‹ λ“€μ˜ λͺ¨μŠ΅μ΄ μ°Έ μΈμƒμ μ΄μ—ˆλ‹€.

이번 ν™œλ™μ„ 톡해 κΈ°λŒ€ν•  수 μžˆλŠ” νš¨κ³ΌλŠ” 정말 λ§Žλ‹€.
 
1. μ •μ„œμ μΈ 효과
μ΅μˆ™ν•œ 풍경과 이야기λ₯Ό 톡해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μ–΄λ¦° μ‹œμ ˆμ„ λ– μ˜¬λ¦¬κ³ , κ·Έλ•Œμ˜ λ”°λœ»ν•œ 감정을 λ˜μ°ΎλŠ” λͺ¨μŠ΅μ΄ μ°Έ 보기 μ’‹μ•˜λ‹€.
색을 μΉ ν•˜λŠ” κ³Όμ •μ—μ„œ 마음이 μ°¨λΆ„ν•΄μ§€κ³ , 심리적인 μ•ˆμ •κ°μ„ λŠλΌμ‹œλŠ” λ“―ν–ˆλ‹€.
 
2. 미술 치료 효과
컬러링의 반볡적인 손 μ›€μ§μž„μ€ κΈ΄μž₯을 μ™„ν™”ν•˜κ³  슀트레슀λ₯Ό μ€„μ΄λŠ” 데 도움이 λœλ‹€.
λ˜ν•œ, μžμ‹ λ§Œμ˜ 색을 μ„ νƒν•˜κ³  ν‘œν˜„ν•˜λŠ” κ³Όμ •μ—μ„œ
μžμœ¨μ„±κ³Ό 성취감을 λŠλ‚„ 수 μžˆμ–΄ 우울감 ν•΄μ†Œμ™€ 자쑴감 νšŒλ³΅μ—λ„ 긍정적인 영ν–₯을 λ―ΈμΉœλ‹€.
 
3. μ‚¬νšŒμ μΈ 효과
μ„œλ‘œμ˜ 그림을 보며 β€œλ‚˜λŠ” 이런 곳에 κ°€λ΄€μ–΄μš”~”, μš°λ¦¬κ°€ 어릴 λ•ŒλŠ” 이런 κ³³μ—μ„œ λ†€μ•˜μ–΄μš”~”
ν•˜λ©°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좔얡을 κ³΅μœ ν•˜λŠ” λͺ¨μŠ΅μ΄ 보기 μ’‹μ•˜λ‹€.

μ‚΄μ•„μ˜¨ κ²½ν—˜μ„ λ‚˜λˆ„λ©° μœ λŒ€κ°μ΄ κΉŠμ–΄μ§€κ³ , κ³΅ν†΅λœ 좔얡을 톡해 κ³΅κ°λŒ€κ°€ ν˜•μ„±λ˜λŠ” μˆœκ°„λ“€μ΄μ—ˆλ‹€.
 
4. 인지적인 효과
과거의 기얡을 λ– μ˜¬λ¦¬κ³  μ΄μ•ΌκΈ°ν•˜λŠ” κ³Όμ • μžμ²΄κ°€ λ‡Œλ₯Ό μžκ·Ήν•˜λŠ” νšŒμƒ 치료둜 μ΄μ–΄μ‘Œλ‹€.
λ˜ν•œ, μ»¬λŸ¬λ§μ„ ν•˜λ©° 색을 μ„ νƒν•˜κ³  손을 μ›€μ§μ΄λŠ” 과정이 집쀑λ ₯을 높이고 인지 κΈ°λŠ₯을 μœ μ§€ν•˜λŠ” 데 도움을 쀄 수 μžˆμ—ˆλ‹€.
 
이번 ν™œλ™μ„ 톡해 μ–΄λ₯΄μ‹ λ“€μ΄ 좔얡을 λ– μ˜¬λ¦¬κ³ ,
 
ν˜„μž¬ μ‚΄κ³  μžˆλŠ” 동넀에 λŒ€ν•œ μ• ν–₯심을 κ°€μ§ˆ 수 μžˆλ„λ‘ μˆ˜μ—…μ„ κ³„νšν–ˆλ‹€.

κ·Έλž˜μ„œ μ€€λΉ„ν•œ μ‹œν₯의 유λͺ… λͺ…μ†Œλ“€!
 
1. 관곑지
2. μ˜€μ΄λ„ λΉ¨κ°„ λ“±λŒ€
3. μ‚Όλ―Έμ‹œμž₯
4. μ€κ³„ν˜Έμˆ˜κ³΅μ›

직접 μ œμž‘ν•œ λ„μ•ˆ μƒ˜ν”Œ 채색 자료😁(μ€κ³„ν˜Έμˆ˜κ³΅μ›)

 
λ‚΄κ°€ 직접 μ œμž‘ν•œ λ„μ•ˆμœΌλ‘œ μ–΄λ°˜μŠ€μΌ€μΉ˜ 컬러링 미술 ν™œλ™μ„ 톡해 슀트레슀λ₯Ό ν•΄μ†Œν•˜μ‹œκ³ , μžμ‹ λ§Œμ˜ 색을 μž…νžˆλ©° 치유의 μ‹œκ°„μ΄ 되길 λ°”λΌλŠ” λ§ˆμŒλ„ μ»Έλ‹€.
 
μ²˜μŒμ—” λ„μ•ˆμ΄ μ–΄λ ΅μ§„ μ•Šμ„κΉŒ κ±±μ •ν–ˆμ§€λ§Œ, μ–΄λ₯΄μ‹ λ“€κ»˜μ„œ 적극적으둜 μ°Έμ—¬ν•΄ μ£Όμ…”μ„œ λ‹€ν–‰μ΄μ—ˆλ‹€.

심지어 컬러링 λ„μ•ˆ 쒅이λ₯Ό μΆ”κ°€λ‘œ μ›ν•˜μ‹œλŠ” 뢄듀도 계셨고, μ—¬μœ λΆ„μ„ μ€€λΉ„ν•΄ κ°„ 게 μ°Έ μž˜ν•œ μΌμ΄λΌλŠ” 생각이 λ“€μ—ˆλ‹€. 😊
 

γ€Žλ‚˜μ˜ 독산동』 κ·Έλ¦Όμ±… μˆ˜μ—…

 
그림책을 ν•¨κ»˜ 읽고, 그림을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해석해 λ³΄λŠ” μ‹œκ°„λ„ κ°€μ‘Œλ‹€.

글을 읽으며 그림이 λ‹΄κ³  μžˆλŠ” 감정과 의미λ₯Ό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이야기 λ‚˜λˆ„λŠ”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μ–΄λ₯΄μ‹ λ“€μ˜ λ‹€μ–‘ν•œ 해석이 λ”ν•΄μ‘Œλ‹€.
 

λ‚˜ μ§€κΈˆ λ–¨κ³ μžˆλ‹ˆ..?πŸ₯Ά

 
색칠이 λλ‚œ ν›„μ—λŠ” μ„œλ‘œμ˜ μž‘ν’ˆμ„ κ°μƒν•˜λŠ” μ‹œκ°„λ„ κ°€μ‘Œλ‹€.
 
ν•œ μˆ˜κ°•μƒλΆ„κ»˜μ„œ 컬러링 λ„μ•ˆμ— λ‚ μ•„κ°€λŠ” μƒˆπŸ•Šλ₯Ό 그리신 게 λˆˆμ— 띄어, ν˜Ήμ‹œ 여행을 κ°€κ³  싢은 마음이 μžˆμœΌμ‹ μ§€ μ—¬μ­€λ³΄μ•˜λ‹€.

그러자 κ³§ 일본 여행을 μ•žλ‘κ³  μžˆμ–΄ κΈ°λŒ€κ°€ ν¬λ‹€λŠ” 이야기λ₯Ό λ“€λ €μ£Όμ…¨κ³ πŸ˜ƒ
 
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즐거운 μΌμƒμ˜ λŒ€ν™”λ„ λ‚˜λˆ„κ²Œ λ˜μ—ˆλ‹€.
 
무엇보닀 좔얡을 μ•„λ‚Œμ—†μ΄ λ‚˜λˆ„μ–΄ μ£Όμ‹œκ³ , ν™œλ™μ„ μ¦κ²¨μ£Όμ‹œλŠ”
 
μ–΄λ₯΄μ‹ λ“€μ˜ λͺ¨μŠ΅ 덕뢄에 λ‚˜ μ—­μ‹œ λ§Žμ€ 것을 배우고 λ”°λœ»ν•œ μ‹œκ°„μ„ 보낼 수 μžˆμ—ˆλ‹€β˜ΊοΈ

였늘 ν•¨κ»˜ν•œ 이 μ‹œκ°„μ΄ μ–΄λ₯΄μ‹ λ“€κ»˜λ„ 쒋은 κΈ°μ–΅μœΌλ‘œ λ‚¨μ•˜μœΌλ©΄ μ’‹κ² λ‹€πŸ’›